요새 엔터테인먼트 회사들 주가가 장난이 아닌데, 이유를 너무 잘 설명해 놓아서 공유. 하이브야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너무 잘하고 있는데, 특히나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신규 앨범 60만장 팔면서 확실하게 자리잡은게 눈에 띈다. 그리고 하이브 만큼이나 주목해야하는게 바로 에스엠. NCT 앨범 판매량이 엄청나게 찍히고 있고, 게다가 NCT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졸업 시스템을 가진 그룹이라 계속해서 앨범을 판매할 수 있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엑소 또한 예상을 뛰어넘는 앨범 판매량을 보여줬고, 에스파도 존재하기 때문에 라인업이 매우 탄탄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하이브의 위버스처럼 SM은 디어유(버블)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월 4500원 내고 구독하면 스타들의 퍼스널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1분기 매출액은 89억원 영업이익은 32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실적을 1분기에 뛰어넘었고, 올해 하반기 상장 예정이다. SM의 이러한 상황 덕분인지 하이브의 인수설도 돌았고, 카카오가 실제로 지분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참고로 엔터 투자 관련해서는 내가 즐겨보는 86번가 채널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올라와있으니 참고!

엔터주(기획사), 이제는 "숫자 잘 찍히는" 구조적 변화가 포착되다.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엔터주(기획사), 이제는 "숫자 잘 찍히는" 구조적 변화가 포착되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0일 오후 2: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6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