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튜브가 내놓은 문화 & 트렌드 리포트 📰 기사전문 유튜브가 6월 21일(현지시간)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2021)에서 코로나19 이후 영상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1 유튜브 문화 &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독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 8개 지역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가 인터랙티브 영상과 웹페이지(yt.be/trendsreport)를 통해 공개됐다.  한국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들은 코로나19 이후 1)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서로 소통을 이어나갔고 2) 더욱 친근하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았으며 3)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하는 경험을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 큐레이터가 뽑은 트렌드 Pick(South Korea) 1.능동적인 소비를 통해 ‘역주행’한 명장면과 명곡 롤린'의 역주행을 견인했고, 무려 11년 전에 방송된 ‘무한도전' 의 한 장면이 밈으로 재탄생 2. 실시간 스트리밍 및 온라인 관중에게 또 다른 모습으로 다가가는 아티스트 및 운동선수 팬데믹으로 인해 콘서트나 공연, 스포츠 경기들이 취소되거나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오히려 유튜브를 통해 팬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케이팝 아티스트가 콘서트를 준비하는 모습을 담은 브이로그, 천재적인 피아니스트의 리허설 무편집본, 세계적인 소프라노의 영상 결혼식의 실시간 스트리밍 , 스터디 실시간 스터디위드미 3.전 세계 아미들을 모은 특별한 ASMR 실시간 스트리밍은 독특한 방식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결집시키기도 했다. ASMR 사운드와 함께 한 시간 동안 버터가 녹는 과정을 보여준 방탄소년단의 실시간 스트리밍은 전 세계 아미들이 한 데 모여 함께 수수께끼를 풀게 했다. 이 실시간 스트리밍은 96만여 명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고, 총 1천7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YouTube Culture & Trends Report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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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2일 오전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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