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요구사항(니즈)이 정확히 전달되어야 하는 이유 사업이란 '고객을 만드는 일'이고 구체적으로는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주는데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를 전략적이고 창의적으로 풀기 위해서는 요구사항(니즈)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전달 경로가 길면 필연적으로 정보가 오염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어렸을 때 하던 옆 사람에게 말 전하기 게임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정보가 오염되는 것도 모자라 전달 주체가 고객에게 필요한 솔루션까지 상상해 전달하게 되면 더욱 산으로 가게됩니다. 잘못 이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풀어봤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 사항이 전달되는 경로를 투명하고 좁게 만들어 실무자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3일 오전 12: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