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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요새 나오는 제품들 디자인은 별로일까.> · 요새는 참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제품이나 서비스들이 많다. 새로운 것이 많기 때문에 쓰는 것도 어려운 경우가 많다. · 아이러니한 점은 우리가 이런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어려움을 겪을 때, 제품을 탓하는 것이 아닌 우리 자신을 탓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런데 사실은 디자인 문제인 경우가 많다. · 옛날엔 그러지 않았다. 옛날에 복잡한 기계나 제품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우린 보통 그 제품이 잘못 설계되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요새 나오는 IT제품이나 서비스에는 이상하게 그러지 않다. · 제품/서비스 개발과 디자인이 다른 영역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동일한 영역이다. "내가 익숙하고, 나한테 좋으면 다 좋을거야" 라는 편견을 버리고, 유저 친화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 하지만 의외로 쉬운 일이 아니다. 보통 2가지가 "유저 친화적"인 디자인을 방해하곤 한다. · 하나는 고정관념. 위에서 말했던 "내가 익숙하고, 나한테 좋으면 다 좋을거야" 라는 편견. 또 다른 하나는 일 하는 방식 자체가 "유저 친화적" 디자인과 거리가 먼 경우. 그냥 팔기 위한 이쁘게 보이는 디자인과 실제로 유저들이 "사용하는" 디자인은 다르다. ============================================================= 도발적인 제목이지만, 내용은 간단하다. (좀 꼰대스럽기도하다) 왜 요새 앱들은 보이는 디자인은 깔끔하게 해놓고 정작 사용성은 개판으로 만들어 두면서 유저 탓만 하냐. 라떼는 기계 하나 만들 때 사용성 개판으로 만들면 욕 오지게 먹어야 했다 이말이야. 사실 유난히 IT 서비스나 제품들은 유저에게 불편한 경우가 많다. 분명 이쁘게 만들고, 필요한 기능과 내용은 다 들어가 있음에도 묘하게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또 어디 하소연하기도 힘들다. "원래 그렇게 쓰는거에요" "요새 기술이 다 그래요"라는 답변만 돌아올 뿐. 기사 읽으면서 기억나는 최악의 사례는 맥도날드 키오스크. 디자인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필요한 기능도 다 있기는 한데, 사용성은 엉망이라 다시는 이용하기 싫더라. 진짜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이런 세세한 디자인 디테일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다.

Why so many products are so badly designed

Fast Company

Why so many products are so badly designed

2021년 6월 23일 오후 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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