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人사이트] 틱톡과 유튜브를 순위로 누른 키보드앱 개발자 by 플래텀> 🖋TK's 코멘트 틱톡을 제치고 앱스토어 순위 1등을 차지한 '복붙키워드' 개발자와의 인터뷰 이야기. '니즈가 확실한 제품을 작게 시작해서 빠르게 배포한다'는 말이 인상적이다.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 능력있는 개발자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내용요약> 1. 5/30일 미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순위에서 부동의 1위 틱톡이 2위로 내려가고 '복붙키보드(Paste Keyboard)'라는 한국인 개인 개발자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이 1위로 올라섰다. 2. 자주 사용하는 용어나 문구를 저장해놓고 편리하게 가져다 쓸 수 있는 서비스로, 박태진 개발자가 개발하였다. '다노'에서 iOS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3. '복붙키보드'를 만든 이유는 본인에게 필요해서 만들게 되었는데, 개발당시 작은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어서 거의 모든 운영을 다할때 영업을 하며 반복적으로 문구를 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4. 갑작스럽게 성장한 것 같지만 5년전인 16년에 론칭해 계속해서 유지, 보수해온 프로젝트이며 5년간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기회를 기다려왔고. 5. 서비스의 핵심은 기능적인 특별함 보다는 개인이 사용하기에 너무 어려운 플로우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변경하는 것, 그것이 이용자에게 소구되었다고 판단. 또한 유저들과 소통할때 최대한 빠르게 하고 신뢰관계를 가져간 것이 키포인트. 6. 다른 서비스들 중에서도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한 서비스들이 있는데, 그 전략은 니즈가 확실한 제품을 작게 만들어 빠르게 배포하는 것

[개발人사이트] 틱톡과 유튜브를 순위로 누른 키보드앱 개발자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개발人사이트] 틱톡과 유튜브를 순위로 누른 키보드앱 개발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7일 오전 7: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81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