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사용자 구매 후기 누적 1000만 돌파
지그재그는 지난 2020년 4월 각기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지그재그 아이디로 작성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통합 리뷰 기능 ‘제트(Z) 리뷰’를 도입한 바 있다.
지그재그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우선 ‘리뷰점수제도’를 통해 상품 구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품 사진, 텍스트 퀄리티, 다른 이용자들의 추천 수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각 리뷰마다 점수를 부여한다. ‘리뷰점수제도’에서 80점 이상을 받은 베스트 리뷰의 비중은 도입 초기 7%에서 현재 14%로 2배 이상 증가했다.
+ 리뷰에 대한 이슈가 사회적으로 많이 나오지만 여전히 리뷰는 구매 시 중요한 요소이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하는 곳도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