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화 속에서 성공한 브랜드?] 오픈서베이의 20년 2월 ~ 21년 1월까지의 신용카드 결제 내역 데이터를 통해 해당 기간에 지속적으로 결제 건수가 증가한 브랜드목록입니다. 📌4가지 소비 트렌드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의 일상화 : 배달의민족·쿠팡 등 1~4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모두 배달 서비스 이커머스 카테고리입니다. -중저가 카페 브랜드 성장 : 메가커피·컴포즈커피 등 중저가 카페 브랜드가 코로나 이후 크게 성장했습니다. 실내 취식 금지 등 방역 조치로 인해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대신 테이크아웃을 해도 가격 부담이 적은 중저가 카페 브랜드가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 디지털·가전 관련 소비 증가 :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의 대표격인 넷플릭스,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가전을 구매할 수 있는 삼성디지털플라자도 동기간 성장했습니다. 집에서 시간을 더 잘 보내기 위해 사람들은 디지털과 가전 관련 소비를 늘린 겁니다. - 자연드림 iCoop 생협의 성장 :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식료품 구매량과 구매 빈도가 늘어나고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전반적으로 올랐습니다. 이에 자연드림 iCoop 생협 등 친환경 먹거리를 조합원 가격에 살 수 있는 생협 매장 소비가 늘었습니다. 📌결제건수를 성장 지표로 택한 이유? 매출 = 객단가 x 결제건수 = 객단가 x 인당 결제 빈도 x 결제자 수 매출 성장의 동인은 객단가·인당 결제 빈도·결제자 수입니다. 셋 중 하나 이상이 성장하면 매출 성장까지 이어지는 거죠. 중요한 점은 오른쪽에 있는 동인일수록 비즈니스 성장에 있어서 더 크고 장기적인 성과 개선을 가져온다는 겁니다. 즉, 객단가보다는 인당 결제 빈도를 높이는 것이, 인당 결제 빈도보다는 결제자 수를 늘리는 것이 더 어렵지만 더 장기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 이후 성장한 브랜드가 소비자로부터 결제 건수를 높일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일까? - 빠른 배송과 간편 결제, 결제 건수 늘리는 주요 경쟁력 : 식료품 카테고리 온라인구매 주도권 확보-> 신선식품과 냉장/냉동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게되면서 빠른 배송이 필수조건 -> 구매 빈도가 잦을수록 간편 결제 효용 증가 - 유료 멤버십과 서비스 다각화, 배송·결제 : 유료 멤버십 통해 충성도 확보하여 결제 건수를 높이는 전략 ex) 배민 B마트 런칭, 쿠팡이츠 등

코로나 장기화 가운데 오히려 성장한 브랜드 TOP 10과 그 이유

매드타임스(MADTimes)

코로나 장기화 가운데 오히려 성장한 브랜드 TOP 10과 그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4일 오전 2: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균형을 유지해서 어느 한 상태가 다른 상태를 압도하지 않게 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룬샷’을 도모하는 예술가와 ‘프랜차이즈’를 도모하는 병사가 똑같이 사랑받는다고 느껴야 한다는 것. 나약하고 모호한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아주 현실적인 얘기이자 자주 간과되는 요소다.

    ... 더 보기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casting.kyobobook.co.kr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조회 476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TailwindCSS 클래스 8가지

    T

    ... 더 보기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www.youtube.com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 

    댓글 1 • 저장 101 • 조회 3,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