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1번째 게시글' ✍🏻힙서비콘 강의 참여후기 해당 세션에 참여하여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을 정리한다. 기업 신규입사자에게 직무 온보딩은 필수다. 잘 짜여진 온보딩 내용은 신규입사자의 업무이해와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도와준다. 서비스 (잠재)유저에게도 온보딩의 원칙이 존재한다. 그 원칙을 아래 'U.S.E. 프레임워크'로 설명할 수 있다. U.-User Job S.-Satisfy E.-Experience 고객의 할 일을 제대로 짚어주고 그 일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경험으로 만족시키는 여정! 이것이 서비스에 필요한 온보딩 원칙이라고 한다. 나 스스로에게 물음이 생겼다. 유저의 입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가? 서비스를 써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는가?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가? 모든 물음에 'YES'는 아니었다. 꾸준한 점검과 업데이트가 더 좋은 서비스 온보딩을 만들어낼 수 있다. 유저를 잘 이해하고 있다는 교만함에서 벗어나자. 지속적인 테스트로 어제보다 나은 온보딩 경험을 유저에게 선물하자. 그리고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임을 확신시키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29일 오후 4: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68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