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Thematic은 2007년부터 활동한 뷰티 유튜버 Michelle Phan이 설립한 크리에이터 회사다. 뷰티 블로거로 성공을 거둔 뒤 미셸은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고, 거기서 사업 기회를 발견했다. Thematic은 이제 유튜브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음악을 확산시키는 일을 한다. 여기엔 콜라보레이션, 플레이리스트 등이 활용되고, Thematic은 비디오 제작과 유통 등을 맡는다. 제목 그대로, Thematic은 음악가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제의 장벽을 없앴다. (Thematic Is Unlocking the Content Creator Economy for Artists — 2.5 Billion Plays, 1 Million Fan Conversions) [이 뉴스를 고른 이유] "팬덤이 거의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멀티 플랫폼, 특히 사용자 기반의 플랫폼이 독점적 지위를 갖게 된 상태에서 팬 기반의 비즈니스는 지속가능한 사업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이 얘기는 내가 퍼블리의 "음악 산업 판이 바뀐다"에서도 했던 것인데, 앞으로는 팬덤이 거의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그 점에서 Thematic이 북미에서 거두고 있는 성과, 혹은 궤적은 앞으로의 음악 산업 변화를 체크하는데 중요한 힌트가 될 것 같다. [그래서,,,?] 팬덤은 원래 중요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팬을 만드는 것 뿐 아니라 팬을 유지하고 확산시키는 '방식'이 달라질 것이다. 여기엔 심리학, 사회학, 테크놀로지가 더 긴밀하게 필요해질 것이다.

Thematic Is Unlocking the Content Creator Economy for Artists

Digital Music News

Thematic Is Unlocking the Content Creator Economy for Artist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23일 오후 11: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Allen Pike의 에세이 「Post-Chat UI」

    ... 더 보기

    Post-Chat UI

    Allen Pike

    Post-Chat UI

    Perplexity 창업자가 바라본 구글, 아마존, 메타 창업자들


    ... 더 보기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www.youtube.com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 

    저장 31 • 조회 1,263


    《우리는 왜 사용자의 진짜 니즈를 놓치는가》

    2

    ... 더 보기

    우리는 왜 사용자의 진짜 니즈를 놓치는가 (JTBD)

    REDBUSBAGMAN | 빨간색 버스에 가방을 메고 탑니다

    우리는 왜 사용자의 진짜 니즈를 놓치는가 (JTBD)

     • 

    저장 17 • 조회 1,483


    🛠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M

    ... 더 보기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 요즘IT

    요즘IT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 요즘IT

     • 

    저장 62 • 조회 3,626


    실제 가능성이 높지않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흥미로운 조합이라 기록

    ... 더 보기

    네이버, 롯데카드 인수전 참전…신용카드 시장 진출하나

    연합인포맥스

    네이버, 롯데카드 인수전 참전…신용카드 시장 진출하나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