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정육각의 초신선 유통 플랫폼에 10 | 커리어리

디깅러

[네이버, 정육각의 초신선 유통 플랫폼에 100억 투자] 네이버와 축산물 전문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정육각이 축산물의 산지직송(D2C: direct to consumer) 유통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 정육각은 농가에서 기른 축산물의 포장부터 배송, 소비자 응대까지 유통 전 과정을 도와주고,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로를 열어주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이면 농가 소득을 늘리면서도 소비자 가격은 낮추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네이버는 정육각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의 상대적인 약점으로 꼽히는 신선식품 분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단독] AI가 '작업반장'하는 정육각...네이버, 축산 혁신에 꽂혔다

hankyung.com

2021년 8월 3일 오전 12:1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콘텐츠 투자액은 증가하지만 구독자는 정체된 OTT] ✅ 넷플릭스, 디즈니, 워너미디어 등 미국 8개 미디어 기업은 올해 콘텐츠 제작에 약 138조원를 쏟아부을 계획 ✅ 업계에서는 콘텐츠 투자에도 불구하고 OTT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하고 있어 수익 창출이 어려워질 것이란 전망 ✅ 일부 투자자는 OTT가 좋은 사업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OTT 출혈경쟁...올 콘텐츠 투자액만 1150억弗

hankyung.co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