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권의 전달] 모든 마케팅이 그러하겠지만, F&B의 영역은 유독 팬의 유무가 마케팅의 성공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그 팬들을 유입시키고 이탈을 방지하는 것은 그들에게 놀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잘 기획된 놀판은 결국 몰입을 낳고, 이는 과몰입과 주변인의 유입을 초래합니다. 그렇다면 놀판은 어떻게 만들어야 좋은 놀판이 될 수 있을까요? 다른 세대는 몰라도 Z세대에게는 선택권을 이양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약없는 조건으로 선택권을 넘겨주었을 때, 그들은 광고라는 경계를 허물고 하나의 놀이터로 마케팅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 6월 진행되었던 '지그재그의 6번째 생일파티' 입니다. 자유로운 놀이터에서 팬들이 만들어내는 몰입. 그 몰입을 F&B에 적용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집니다.

지그재그의 6살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Naver

지그재그의 6살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2일 오후 12: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동고동락 팀워크

    

    ... 더 보기

    오픈소스로 완성하는 AI Full Stack

    AI와 관련된 수 많은 오픈소스들이 쏟아지면서 오픈소스 생태계는 그야말로 AI 오픈소스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LangChain의 성공을 시작으로 많은 오픈소스들이 나오면서 AI 업계 시스템을 빠르게 메꾸고 있기도 합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1 • 조회 8,371


    DDD와 액터

    D

    ... 더 보기

    WEBNORI

    wiki.webnori.com

    WEBNORI

    요즘처럼 기업의 윤리경영이 화두가 된 적이 없는 것 같다. 과거에는 일종의 면죄부가 있었다. “능력이 있으면 되지, 도덕성까지 요구할 수 있나?”는 의식이 은연중에 자리 잡고 있었다.

    ... 더 보기

    [CEO 심리학] 도덕성과 능력은 별개?…한몸처럼 움직여야 이득 - 매일경제

    매일경제

    [CEO 심리학] 도덕성과 능력은 별개?…한몸처럼 움직여야 이득 - 매일경제

    조회 226



    저는 cross-platform application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