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권의 전달] 모든 마케팅이 그러하겠지만, | 커리어리

[선택권의 전달] 모든 마케팅이 그러하겠지만, F&B의 영역은 유독 팬의 유무가 마케팅의 성공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그 팬들을 유입시키고 이탈을 방지하는 것은 그들에게 놀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잘 기획된 놀판은 결국 몰입을 낳고, 이는 과몰입과 주변인의 유입을 초래합니다. 그렇다면 놀판은 어떻게 만들어야 좋은 놀판이 될 수 있을까요? 다른 세대는 몰라도 Z세대에게는 선택권을 이양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약없는 조건으로 선택권을 넘겨주었을 때, 그들은 광고라는 경계를 허물고 하나의 놀이터로 마케팅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 6월 진행되었던 '지그재그의 6번째 생일파티' 입니다. 자유로운 놀이터에서 팬들이 만들어내는 몰입. 그 몰입을 F&B에 적용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집니다.

지그재그의 6살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Naver

2021년 8월 22일 오후 12:4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