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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일차 (누적 52일차) 8일 만에 모임 기획부터 진행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 활용기 저자 박예빈 요즘 여기저기에서 메타버스가 핫하죠.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쉽게 말해 3차원 가상 세계를 가리키는데요.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분석을 보면, 2021년부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 수 2억 명을 돌파한 네이버Z의 제페토에 이어, SKT에서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ifland'를 출시했죠. 또 은행권에서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가상 영업점을 운영하는 중이며, 페이스북은 'SNS회사가 아닌 메타버스 회사'가 될 것이라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때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행사 공간을 대여하는 것처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행사나 모임을 진행할 때도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참가자분들을 초대할 수 있으니까요. 바로 이 가상 공간을 맵(또는 스페이스)*이라고 부르는데요. 쉽게 말해, 맵을 제작하는 게 곧 행사장을 대여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돼요. [개더타운 맵 제작 순서] 1단계: 행사 목적에 적합한 맵 선택하기 2단계: 맵 공간 확장하기 3단계: 오브젝트 배치하기 4단계: 맵 현실감 높이기 5단계: 추가 맵 만들기 6단계: 인터렉션 오브젝트 활용하기 맵 현실감을 높이려면 포어그라운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포어그라운드란 캐릭터 위에 배치되는 레이어를 말하는데요. 캐릭터가 소파 등받이나 입구 등 특정 물체 뒤로 지나가는 것처럼 보이게 하거나 햇살, 불빛 등을 추가해서 현실감과 입체감을 높이는 장치입니다.

2021년 8월 22일 오후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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