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바이두·질레트를 파괴하는 '뉴'커머스
중앙일보에서 지난주 스얼과 소비자학회, 경영학회가 함께 개최한 파괴적 커머스 컨퍼런스 내용을 자세히 소개해주심.
마지막에 중앙기사에는 "달러 쉐이브클럽은 질레트가 70%를 점유하고 있던 면도날 시장에서 6년만에 점유율 14%를 가져오는 데 성공, 2016년 약 1조원에 유니레버에 인수됐다"라고 나왔는데 정확히는 달러쉐이브클럽과 해리스가 함께 미국 면도날시장 점유율 14%까지 확보했다고 NYT기사를 인용해서 이야기했다.
요즘 들어 데이터 관련 해외 아티클에서 ‘Decision Scientist’라는 단어가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Decision Scientist란 어떤 Job이고, Data Scientist와는 어떤 것이 다른 것인지 잘 설명한 아티클 두 개를 소개드립니다! 큐레이터의 인사이트도 공유드려요 🙂
[💡 큐레이터의 인사이트]
✔️ Decision Scientist는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최우선 순위로 합니다.
✔️ Data Scientist가 데이터 탐색에서 출발하여 통계적 분석과 ML까지 이른다면, Decis...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