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 스카이댄스, 덱스터, 블라드 투자] 음 이거 좀 들여다보니 꽤 큰 딜이네요. CJ ENM이(스튜디오드래곤이랑 같이) 세 곳에 투자합니다. - 미국 스카이댄스에 투자 (터미네이터, 6언더그라운드 제작사) - 덱스터에 투자 (50억 정도네요..?) - <신과함께> 김용화 감독의 제작사 <블라드>에 투자 최근 넷플릭스랑 스튜디오드래곤이 제휴하면서 스드가 지분 매입 옵션을 발행했는데요. 역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가장 높은 시청 성과를 올린(1주일 만에 8,300만 가구 시청) <6언더그라운드> 제작사랑 덱스터가 이 딜에 끼어있다는 것이 좀 신기합니다. CJ ENM- 덱스터 딜은 작년 이맘때도 루머가 있었고, 4월에 부인공시를 한 바 있습니다. 그게 1년이 지나 결국 성사되었네요. (2대주주 지위 가져간다는 보도자료가 있는데, 공시에 따르면 이번엔 50억만 유증하네요) (원래 덱스터 대표였던) <신과함께> 김용화 감독은 그새 나와서 새로 제작사 <블라드 스튜디오>를 차렸나 봅니다. 덱스터가 덩치가 커지니 대표를 다른 분에게 넘기고, 대주주 지위만 유지한 채 독립한 듯요. 독립하자마자 CJ ENM이 지분 넣어주는 걸 보면, 전부터 이 지배구조를 짰을 듯 해요. <기생충>을 기획/배급한, 국내에서 가장 덩치큰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들 수 있는, (이미경 부회장이 있는), CJ ENM은 덱스터를 스튜디오드래곤처럼 범 CJ월드에 끌어들이고, 스카이댄스 같은 곳이랑 피 섞으면서 탈조선 콘텐츠로 가려나보네요. (그게 <백두산> 류는 아니었으면 싶습니다만)

CJ ENM, 美 콘텐츠 회사 지분 투자 및 MOU 체결 "글로벌 경쟁력 강화"

Businesskorea

CJ ENM, 美 콘텐츠 회사 지분 투자 및 MOU 체결 "글로벌 경쟁력 강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2월 11일 오후 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The first mover is not always the winner. It’s the last one standing.

    조회 1,432



    2017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Corporate Venturing을 사업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직접해왔던 우리 회사 입장에서 코로나 끝나고 1년 지난 시점부터 이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오기는 했는데, 정작 실제 구체적인 수치로 증명이 된 것을 보니 또다시 가슴이 아프다. 사업하는 입장에서 이런 흐름에 맞춰 3년전부터는 CV도 여전히 하기는 하지만 CV가 아니라 대기업이 스타트업 마인드와 방법론을 통해 스스로 신사업과 신제품/서비스를 도출해내는 것으로 포커스를 바꿔서 지금까지 해오고 있다.

    ... 더 보기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중앙일보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DDD와 AI

    ... 더 보기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