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회사는 D2C를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 1️⃣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D2C 유행의 시작은 나이키가 가지고 왔는데요. 이후 한국에서는 에코마케팅의 미니마시지기기 '클럭'이 출시 후 1년 반 만에 600만개가 판매되었고,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악어발팩'이 창업 3년 만에 매출 1,500억 원을 달성하며 시선을 끌었습니다. 기업을 4개의 분류로 나눠서 마케터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2️⃣ 스타트업 - 스타트업이 자체적으로 고객을 확보하여 제품을 판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D2C기업은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우호적인 경험이나 콘텐츠, 커뮤니티 등을 결합시키면 독보적인 경쟁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3️⃣대기업 - 대기업은 장기간에 걸쳐 고객의 구매 경로르 바꾸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중요한 것은 유통사와의 관계 다이어트, 자체 디지철 마케팅 역량 강화입니다. 자사몰을 잘 만들었다는 이유로 고객이 스스로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D2C의 정석대로 플랫폼이나 외부 채널에서 나가는 수수료를 아끼고, 대신 보다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소형 유통채널 - 쿠팡이나 네이버와 같은 수즌의 다양한 상품 라인을 갖추기 어렵기 때문에 특정 오디언스를 파악하여 마케팅해야합니다. 무신사는 다른 곳에서 파는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온라인 최저가를 담보하지도 않습니다. 자사의 고객과 상품군의 트렌드를 명확히 분석하여 타겟 집중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소형 유통 채널에서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5️⃣대형 유통채널 - 이미 많은 기업이 중간상 역할에서 머무는게 아니라 PB상품을 만들어서 생산자의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의류 PB는 주목해볼 만한 사례인데요. '저가'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타겟에게 최적화된 PB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타겟 맞춤형 상품으로서 판매 컨셉을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당장 도입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D2C를 이용한다면 아래의 장점이 있습니다. - 유통채널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 시즌 및 브랜드 이슈가 있을 때 자사몰로 트래픽을 집중시킬 수 있다. - 개인화된 고객 데이터를 손쉽게 확보하여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D2C 활용 방법을 기업의 특성을 4가지로 분류하여 정리한 글. 초기에 D2C를 구축하는 것이 비용이나 시간이 들어가긴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이티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다이티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전 6: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2017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Corporate Venturing을 사업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직접해왔던 우리 회사 입장에서 코로나 끝나고 1년 지난 시점부터 이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오기는 했는데, 정작 실제 구체적인 수치로 증명이 된 것을 보니 또다시 가슴이 아프다. 사업하는 입장에서 이런 흐름에 맞춰 3년전부터는 CV도 여전히 하기는 하지만 CV가 아니라 대기업이 스타트업 마인드와 방법론을 통해 스스로 신사업과 신제품/서비스를 도출해내는 것으로 포커스를 바꿔서 지금까지 해오고 있다.

    ... 더 보기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중앙일보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기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Medium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조회 49



    7월 첫째주 테크 소식: AI가 장사를 하면 잘 할까? + 메

    A

    ... 더 보기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