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툴 1위,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디지털 기반 프로덕트가 많아지는 만큼 데이터의 중요성도 점점 더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 구직을 하면서 많은 채용공고들을 살펴봤었는데요, 인상 깊었던 점 중 하나는 데이터 기반 디자인을 하는 사람을 많이 찾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해당 아티클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조금이라도 안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GA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있습니다. 저도 아직 GA를 직접적으로 사용해본 경험은 없기 때문에 이 아티클을 읽으면서 큰 덩어리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퍼블리뷰 #퍼블리뷰4일차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구글 애널리틱스 구동원리] 1️⃣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환경에서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할 수 있다. 2️⃣ 고객의 행위(action)가 트리거(trigger)가 되어 데이터를 전송한다. 3️⃣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3가지 이유] 1️⃣ 고품질 유저 2️⃣ 고효율 매체 3️⃣ 고관여 행동 [📌Pick] -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2005년 11월에 구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웹 로그 분석 소프트웨어입니다. 웹사이트 내에 있는 사용자 행동을 트래킹하여 우리가 보기 쉬운 리포트의 형태로 제공해주는 도구 - 구글 애널리틱스는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주 사용층, 그들의 경로와 동선 그리고 행동에 대한 분석을 리포트 형태로 보여줍니다. - 우리가 유도하고자 하는 행동을 웹사이트 방문자가 실제로 행했을 때, 이를 '전환했다'라고 부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신다면 반드시 이 '전환율'을 기반으로 마케팅 의사결정과 액션 리스트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 누가 우리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인지 - 데이터를 통해 우리 브랜드를 구매할 확률이 높은 사람들을 추려내면 고품질 유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툴 1위,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Publy

데이터 분석 툴 1위,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전 9: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