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는 고정불변한 지표가 아니다 어떤 서비스 | 커리어리

KPI는 고정불변한 지표가 아니다 어떤 서비스냐에 따라 달라진다 초기에 설정했던 KPI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분석해도 중요한 시사점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기존의 KPI를 수정해야한다. 더 중요한 것은 KPI를 지속적으로 지켜보며 수정할 부분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좋은 예 ‘밀리의 서재’ 회원가입률을 높이는 것에 kpi가 있는 이 앱에서는 첫 화면부터 대뜸 회원 가입 페이지를 주는 것이 아닌, 밀리가 알려주는 전자책의 장점, 여러 장르의 정보를 단돈 9900원에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첫달무료’와 확실한 환불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왜 이 서비스를 가입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장점을 보여주며 회원가입을 유도한다. 서비스의 매력도를 측정하는 KPI도 있다. 리텐션(재방문률)을 측정 하는것! 첫 사용일로 부터 N일후 재방문한 유저의 비율 광고 성과를 클릭률,전환율,회원가입율 등으로 기준을 정리하고 KPI를 세워보자 #퍼블리뷰 #퍼블리뷰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4일차

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Publy

2021년 8월 29일 오후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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