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주제 : 최저] “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쉽게 무너진다” 급진적 탈원전 주장에 반대하는 풍자 소설입니다. (본문 중)초고층 건물은 골격 구조만 튼튼하다고 해서 무조건 높게 지을 수 있는 게 아니다. 튼튼한 골격 구조가 더 강력하게 질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건물의 최저층, ‘기초 토목 공사’에 존재한다. 우리나라가 골격 구조에만 온 신경을 집중한 사이 기초 공사에 대한 기술력을 중국에 빼앗기고 말았다. 기초 공사 기술력의 우위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던 힘을 잃고 만 것이다. 동시에 중국은 기초를 튼튼하게 닦은 덕분에 안정적으로 건물을 올리기 시작했다. 결국, 우리나라는 기초 공사 기술력을 빼앗긴 것은 물론, 초고층 건물 건설 능력마저 의심받을 수밖에 없었다. 탈원전에 찬성하는 쪽, 반대하는 쪽 모두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내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급진적 탈원전을 주장하는 것은 정당한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효율이 아직까진 많이 부족한 편이고, 국내 여건의 경우 신재생에너지 생산 시설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국토 면적이 비교적 작고, 기후 역시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재생에너지 발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고 보기 때문에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탈원전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주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급진적인 탈원전을 주장할 것이 아니라, 기존 원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에너지원을 다양하게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기자동차와 같이 화석연료에서 전기에너지로 이동하는 것 자체가 탄소 중립의 한 과정이기 때문에, 전기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작문 주제 : 최저]풍자 소설_"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쉽게 무너진다"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작문 주제 : 최저]풍자 소설_"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쉽게 무너진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31일 오전 6: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긴 커리어 여정에서 바람직한 조언만 듣게 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좋은 의도의 조언이었을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에게 유효한 교훈이 다른 사람에게도 꼭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고정관념도 있다.

    ... 더 보기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CIO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종이 잡지 주제에 콘텐츠 커머스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하루메쿠

    1

    ... 더 보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롱라이프랩 뉴스레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 폭락하지 않는 투자처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7 • 조회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