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플레이어가 많아질수록 좋아진다. 안이하게 해왔던 사람들도 그 기준을 바꿀 수밖에 없게 된다.” "출판계의 가장 큰 도전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아니라 더이상 책을 안 사는 사람들” 지금 출판계의 도전이 새로운 플레이어인가요. 아니면 책을 안 사는 사람들인가요. 밀리의서재와 함께한 '독점 선공개' 서비스에 대한 비판에 김영하 작가가 반문했다. 새롭고 강력한 프레이밍이었다. + 사실 출판계, 서점계에서도 앞으로 출판시장이 이런 식으로 흘러갈 것임을 모를 것 같지 않다. 결국, 이번 밀리의서재의 독점 선공개 서비스가 비판 받은 이유는 “아직도 책 사러 서점 가요?”라는 카피 한 줄 때문이 아니었을까.

김영하"출판 독점? 새로운 플레이어 나와야 안이한 시장 바뀐다"

Naver

김영하"출판 독점? 새로운 플레이어 나와야 안이한 시장 바뀐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2월 21일 오전 12: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긴 커리어 여정에서 바람직한 조언만 듣게 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좋은 의도의 조언이었을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에게 유효한 교훈이 다른 사람에게도 꼭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고정관념도 있다.

    ... 더 보기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CIO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