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1일차 [사면초가 한국 편의점 - 일본과 대만에서 길을 묻다 中 4만 개 편의점에서 '광기'를 보다] 집에서 조금만 나가도 편의점이 4개 정도나 보인다. 심지어 다 같은 브랜드의 편의점이어서 '바로 옆에 같은 브랜드의 편의점이 있다니… 왜 이렇게 해놓은 거지?'라고 생각하곤 했다. 내가 살고 있는 곳 뿐만이 아니라 어느 곳에서든 쉽게 편의점을 찾을 수 있다. 편의점 옆에 편의점이 있는 것도 너무 익숙한 풍경이다. 글에서는 이런 한국 편의점 시장과 일본, 대만 등 타국의 편의점 시장을 분석하여 국내 편의점 시장의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나아가 유통 분야의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출점 속도는 갈수록 빨라지고 있는데, 이 이유를 '점포 수로 경쟁하는 경쟁구도'라고 말하고 있다. 이 부분을 보니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였지만 지금은 익숙해진 '편의점 옆의 편의점'도 어떻게 생겨난 것인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일본 및 대만의 편의점 시장이 우리나라 편의점 시장과 달리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다.

4만 개 편의점에서 '광기'를 보다

publy.co

4만 개 편의점에서 '광기'를 보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일 오전 3: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애플을 구한 건 스티브 잡스의 '두 번째 버전'이었다 >

    1. 20대의 스티브 잡스가 했던 행동과 50대에 그가 보여주었던 효율적인 리더십을 혼동하면 안 된다.

    ... 더 보기

    “To jobs that pay the rent! 집세 내주는 직장을 위해!”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나온 대사다. 저널리스트를 꿈꾸는 대학 졸업생인 주인공. 하지만 그녀는 당장 생계를 위한 일자리가 급하다.

    ... 더 보기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

    < 음악 산업의 미래는 음반이 아니라 '굿즈'다 >

    1. 굿즈 사업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 더 보기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