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2020 : 사례와 현황으로 알아보는 통계 정리 - HelloDigital
HelloDigital
<이메일의 반격> 1. 많은 마케터가 ‘과연 이메일이 아직도 유효한 마케팅 전략인가?’라는 의문을 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Yes” 입니다. 2. 이메일은 여전히 놀라운 ROI를 보여주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실제로 이메일은 $1 지출 당 $38의 이윤을 내거나, 3,800%라는 ROI를 창출하기도 합니다. 3. 데이터로 설명 드리면, 밀레니엄 세대의 73%는 이메일을 통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며, 소비자의 99%가 매일 이메일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5. B2B 마케팅 담당자의 93%가 콘텐츠를 배포하기 위해 이메일을 사용하고, 83%는 콘텐츠 마케팅 프로그램의 하나로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6. 그리고 B2B 마케팅 담당자의 40%가 이메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가 콘텐츠 마케팅의 필수 성공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7. B2C 사이드에서도, 업계 종사자의 80%가 이메일 마케팅이 고객 유지율(리텐션, retention)을 상승시킨다고 생각하며, 응답자의 59%가 이메일 마케팅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었다고 응답했습니다. ㄷㄷ
2020년 2월 27일 오전 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