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마케팅 우선순위가 바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케팅 분야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도 많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과의 실시간 연결, 동영상 활용, 기업들이 자체 확보한 이른바 퍼스트 데이터가 갖는 전략적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마케팅 담당자는 ▲디지털 혁신 ▲소비자와 실시간 연결 ▲통합된 고객 여정 제공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건강한 일상 만들기에 나선 브랜드들…작은 습관으로 삶을 풍부하게 하려는 '습관 마케팅' 최근 신(갓·God)과 인생(人生)을 조합한 ‘갓생살기’가 유행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갓생살기는 소소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일을 실천하면서 보람찬 인생을 만드는 것이 목표인데 업계에서는 이처럼 작은 습관으로 삶을 풍부하게 하려는 움직임에 주목해 각종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3 "10~20대는 종합 쇼핑앱 보다 전문몰 앱 많이 쓴다" 한국인이 8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쿠팡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11번가, 지마켓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10대와 2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같은 종합몰 앱보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아이디어스, 오늘의집 등 특정 카테고리 상품군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 앱을 많이 사용했고 40대 이상은 종합몰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 코로나에 모바일 쇼핑 …상반기 비대면 결제 '쑥'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부 활동 자제 등으로 2021년 상반기 중 모바일(스마트폰) 등을 통한 비대면 결제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전체 결제에서 비대면 결제 비중이 41.2%까지 높아졌습니다. #5 동영상플랫폼업계, 사업 다각화 돌파구로 ‘게임’ 선택 동영상 콘텐츠 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동영상 플랫폼 업계가 콘텐츠 제작을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 게임서비스 제공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영화·드라마 구독 서비스로 인기를 끌던 넷플릭스도 올 상반기부터 한풀 기세가 꺾이며 새로운 먹거리로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고 틱톡이나 유튜브 같은 동영상 플랫폼도 가입자 증가를 위해 새로운 수익사업을 찾아 뛰어들고 있습니다. #6 패션 플랫폼, 마케팅 경쟁 불붙었다 패션 플랫폼 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뜨겁습니다. 초기 시장 선점 여부가 장기적인 성장을 좌우하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특성상 투자를 유치한 업체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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