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9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불확실한 미래, 데이터와 AI가 성공의 열쇠" “코로나19와 뉴노멀로 고객의 기대와 일하는 방식이 크게 바뀌었고, 과거의 경험만으로 앞으로의 도전에 대비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찰력을 확보하고, 변화에 맞게 의사결정을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AI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전문가는 “AI를 도입하기에 앞서서 기업의 고민 포인트가 무엇인지 명확히 한다면 판단 기준을 제대로 세우고 막연한 불안감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 ‘콘텐츠부터 커머스까지’…구독 경제에 빠진 기업들 ‘구독 경제’가 우리 삶에 파고들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연달아 구독 경제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그간 주춤했던 정기 구독 시장이 다시 달아오르고 있는데 콘텐츠 등에 국한됐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생필품 위주로 정기 구독 서비스가 확장되는 모양새입니다. 업계에서는 IT기업들이 이미 콘텐츠와 금융 등에서 큰 시장 지배력을 갖고 있어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한 구독 경제 모델도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게임업체도 손 대는 커머스, 콘텐츠인가 쇼핑인가? 콘텐츠 업계도 커머스와 접점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는 그 자체로 콘텐츠이자 쇼핑 플랫폼으로 작동하고 있는데 전문가는 “콘텐츠 관점에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며 마케팅 관점에서는 고객과 연결성을 잘 구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4 자동차에 광고 스티커 '착'…옥외광고로 수입 올린다 내 자동차에 광고 스티커를 붙여 부가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옥외광고물법 시행령상 자기 소유 자동차에는 타사 광고를 할 수 없고, 차체 옆면에만 광고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규제심의위는 “기존에 유사한 과제가 승인됐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법령정비 필요성에 대한 검증이 이뤄져야 하므로 기존 승인기업과 동일한 조건으로 실증특례를 승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 '가품·과장광고'… 온라인 명품 시장 '잡음' 코로나19에도 백화점 명품 매장에선 오픈런이 계속되고 있지만 소비지형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명품=백화점'이란 공식을 깨고 온라인을 통해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가품 판매, 허위과장 광고, 낮은 수준의 A/S 서비스 등 여러 소비자 피해 사례들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성장세에 비해 업체들의 대응이 미숙하다는 지적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6 편집숍에 집중하는 백화점 업계…MZ세대가 주요고객 백화점 업계가 직영으로 운영중인 편집숍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내며 편집숍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MZ세대들은 자신이 선택하는 패션브랜드가 본인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는 만큼 희소성 있고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찾는데, 백화점 편집샵은 이런 MZ세대의 니즈를 잘 파악한 곳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9/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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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22일 오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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