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스마트워크 업체들은 물들어 올 때 노 젓기 위해 각자의 스마트워크 솔루션들을 3~6개월 등 한시적 무료로 풀어주고 있다. 하지만 굳이 모두 이런 솔루션을 꼭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이메일과 메신저, 그리고 공짜로 애플, 구글, MS가 각각 제공하는 페이스타임, 행아웃, 스카이프만으로도 어지간한 기업은 스마트워크쯤 충분히 할 수 있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원격근무를 도입한다고 모든 업무를 카톡으로 진행하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카카오톡은 업무용으로 설계된 앱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이럴 때 이메일을 중심으로 두면서 필요할 때 메신저나 화상회의 솔루션을 사용하면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이메일을 중심에 두면 모든 업무 히스토리가 자동으로 기록되고, 어젠다를 미리 정리하고 소통하는 습관이 들어서 좋아요. 

우리 회사에서 스마트워크가 여전히 잘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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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에서 스마트워크가 여전히 잘 안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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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3일 오전 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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