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 퍼블리 슬랙에는 '읽을거리_공유' 채널이 있습니다. 채널 Description에 따르면, "누구나 각종 읽을거리를 자유롭게, 제약없이 공유하는 공간"인데요. 역시나 하루 평균 5~6개, 많게는 10개 넘는 아티클이 이 채널에 올라옵니다. 여러 명의 팀원들이 인상적이었던 아티클을 여기에 공유하지만, 그중 가장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하는 사람은... 소령입니다. 입사 초엔 '가장 바빠 보이는데 언제 이런 걸 다 읽나...' 싶어서 마냥 신기했는데, 이젠 익숙해져서 안 올라오면 살짝 허전... 국내외 언론 기사, 칼럼, 아티클, 뉴스레터, SNS 게시물 등 읽을거리의 포맷과 출처도 다양해서 "소령이 큐레이션해주는 읽을거리만 꼼꼼히 다 읽어도 엄청 똑똑해지겠다" 싶을 정도예요. (물론 다 읽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는 제목만 쓱 훑어도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어제도 소령은 <고객중심 + 장기적 관점 = 해자>라는 제목의 글을 공유했는데요. 저는 이 글도 좋았지만, 이 글이 게시된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 다른 글도 쭉 훑어보고, 즐겨찾기에도 추가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 <공부가 취미인 사람>도, 짧지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 글을 읽고 계신 바로 여기, 커리어리야말로 훌륭한 '읽을거리_공유' 채널이네요!

<공부가 취미인 사람>

Linchpin

<공부가 취미인 사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4일 오전 10: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종이 잡지 주제에 콘텐츠 커머스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하루메쿠

    1

    ... 더 보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롱라이프랩 뉴스레터

    시니어 콘텐츠도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 왜 어떤 제품에만 '열광적인 팬'이 생길까요?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