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
퍼블리 슬랙에는 '읽을거리_공유' 채널이 있습니다. 채널 Description에 따르면, "누구나 각종 읽을거리를 자유롭게, 제약없이 공유하는 공간"인데요. 역시나 하루 평균 5~6개, 많게는 10개 넘는 아티클이 이 채널에 올라옵니다.
여러 명의 팀원들이 인상적이었던 아티클을 여기에 공유하지만, 그중 가장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하는 사람은... 소령입니다.
입사 초엔 '가장 바빠 보이는데 언제 이런 걸 다 읽나...' 싶어서 마냥 신기했는데, 이젠 익숙해져서 안 올라오면 살짝 허전...
국내외 언론 기사, 칼럼, 아티클, 뉴스레터, SNS 게시물 등 읽을거리의 포맷과 출처도 다양해서 "소령이 큐레이션해주는 읽을거리만 꼼꼼히 다 읽어도 엄청 똑똑해지겠다" 싶을 정도예요. (물론 다 읽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는 제목만 쓱 훑어도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어제도 소령은 <고객중심 + 장기적 관점 = 해자>라는 제목의 글을 공유했는데요. 저는 이 글도 좋았지만, 이 글이 게시된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 다른 글도 쭉 훑어보고, 즐겨찾기에도 추가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 <공부가 취미인 사람>도, 짧지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 글을 읽고 계신 바로 여기, 커리어리야말로 훌륭한 '읽을거리_공유' 채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