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희윤님의 프로필 사진

구희윤

PM

좋은 제품을 만들고! 발로 뛰어 고객을 확보하는 것! 이 두 가지의 지루한 수작업이야말로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비법이라네요. ‘마케팅의 화려함에 현혹되지 말 것!’이란 조언이 쿵 하고 제 머리를 때렸습니다. 우주 대스타처럼 성장한 BTS도 그 시작점에는 1호 팬이 존재했을 것입니다. 그렇죠. 일단 1명을 만족시키는게 먼저입니다. 그 1명이 10명이 되게 하고 그 10명이 100명이 되게 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과정을 건너뛰기 하려 한다면 결과는 ‘스타트업의 죽음’이라니까요. 절대적인 수와 마케팅의 화려함에 현혹되지 않고 성장률에 포커스해야겠습니다.

왜 스타트업은 마케팅이 아니라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가?

Brunch Story

왜 스타트업은 마케팅이 아니라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4일 오후 12: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삶의 애환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돈 버는 것만 목적이라면 스타트업 투자를 하면 안된다

    스타트업 바닥으로 넘어온지 10년,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위해 수백여 돈많은 투자사나 투자자와 자산가, 현금 쌓아두고 있는 기업들을 만나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그들이 부자가 된 이유와 원칙이 명확하고 사고 방식 역시 같다는 것이었다.

    ... 더 보기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