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을 만들고! 발로 뛰어 고객을 확보하는 것! 이 두 가지의 지루한 수작업이야말로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비법이라네요. ‘마케팅의 화려함에 현혹되지 말 것!’이란 조언이 쿵 하고 제 머리를 때렸습니다. 우주 대스타처럼 성장한 BTS도 그 시작점에는 1호 팬이 존재했을 것입니다. 그렇죠. 일단 1명을 만족시키는게 먼저입니다. 그 1명이 10명이 되게 하고 그 10명이 100명이 되게 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과정을 건너뛰기 하려 한다면 결과는 ‘스타트업의 죽음’이라니까요. 절대적인 수와 마케팅의 화려함에 현혹되지 않고 성장률에 포커스해야겠습니다.

왜 스타트업은 마케팅이 아니라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가?

brunch

왜 스타트업은 마케팅이 아니라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가?

2020년 3월 4일 오후 12:2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