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날의 퍼블리 뉴스 - 86] 넷플릭스의 유튜브 채널 'The SWOON' , 한국과 아시아 드라마 비하인드씬, 배우들과 대화도 하고 게임도 하고 !!
온라인 탑골공원도 그렇고.. 생각보다 방송국들이 유튜브 채널을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펭수도 그랬고, 최근에 KBS의 구라철도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드라마 처돌이인 저는 TVN의 TVN D ENT 채널의 #밤그대 같은 시리즈도 좋아하고요. TVN Drama 채널도 아주 좋아하죠. 그런데 넷플릭스의 The SWOON 은 좀 더 특별한 것 같아요. 채널 전면에 NETFLIX 를 내세우지 않아서, 설명을 따로 읽어보기 전에는 The SWOON 이 넷플릭스의 채널인지 알기 어렵거든요.
콘텐츠 기획도 매우 적극적인 것 같아요. 단지 영상을 편집해서 보여주는 채널이 아니라, 배우들이 직접 출연해서 독자들과 게임을 한다거나, 직접 대화를 하는 방식의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 채널 덕분에 Swoon 이라는 단어에 대해서도 더 알게 되었는데, 찾아 보면 Netflix's swoon-worthy series 라는 표현들이 많이 있더군요. 아마도 이런 표현에서 착안해 기획된 채널 이름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을 목메어 기다리고 열광하는 팬들의 마음을 정말 잘 표현한 채널명이 아닐까 .. 유튜브와 방송, 유튜브와 영상 콘텐츠의 콜라보로 인해 창발되는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가 정말 다양하게 꽃피고 있는 시기인 것 같아요. 영상을 사랑하는 유저로서, 그리고 홍보를 업으로 하는 사람으로서 양 쪽 측면에서 모두 너무나 행복하고 배울 것도 많은 시간을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