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시대, 브랜드들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 1. 로블록스와 제페토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브랜드들은 메타버스 기반 게임 플랫폼과 협업하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프로그래밍해서 즐길 수 있는 미국 게임 플랫폼이고, 매일 미국 전체 인구의 12%가 이 게임을 이용한다. 로블록스에서는 단순히 게임만 하는게 아니라 아바타를 이용해 돈을 벌 수도 있다. ​3. 제페토에서도 아바타를 이용해 쇼핑, 나들이, 여행, 레포츠 등 일상 생활과 비슷한 활동을 하며 브이로그도 제작한다. 4.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들의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브랜드과의 협업 사례도 늘고 있다. 5. 게임 안에서 영화 속 공간을 재현하기도 하고, 현실에서는 구매하기 어려운 명품도 구입할 수 있다. 심지어 가상세계의 명품이 실제 상품보다 비싸게 되팔리기도 한다. 6. 특정 브랜드를 경험하고 소비하고자 하는 욕망이 메타버스 세계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7. 국내에서는 편의점 브랜드, 병원, 프로야구 구단 등이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가상 공간을 개설함으로 고객 경험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매출을 확보하고자 도전하고 있다. 8. 메타버스 안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인원 제한도 받지 않으며 내가 원하는 것을 누리기 위한 경제적인 부담도 훨씬 적다. 9. 과연 메타버스를 누가 이용하는가? 로블록스 이용자의 70%가 만 18세 미만이고, 제페토는 전체 이용자의 80%가 10대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기업들은 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메타버스에 발을 들이고 있다. https://youtu.be/sJRttYy9MR4

메타버스 시대, 로블록스와 제페토가 만드는 브랜드 접점

The PR 더피알

메타버스 시대, 로블록스와 제페토가 만드는 브랜드 접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9일 오전 2: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81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