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조금씩 더 많은 관객이 다시 극장을 찾고 있습니다. 며칠 전 아이맥스에서 'Dune'을 관람했습니다. 작정하고 찍은 진정 아이맥스 영화라는 생각이 들게 감독의 재능과 한스 짐머의 위대함을 느끼며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올해 본 약 30편 영화 중 베스트 무비는 아닐 수 있어도 (여전히 '프리가이'가 완결성, 재미, 메시지 측면에서 좀더 나은 느낌입니다) 2021년 모든 영화 통틀어 반드시 극장에서 그것도 아맥으로 봐야하는 영화라는 생각입니다. 아이맥스용 외화 블록버스터를 중심으로 극장 관객이 돌아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샹치, 007, 베놈(조금 떨어지지만). 그리고 이번 듄까지 아이맥스 티켓 대란을 보면 기대작에는 관객이 몰린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물론 여전히 2년 전처럼 다양한 장르 영화를 보기에는 상영작 수도, 확보하는 상영관 수도 부족하다는 인상입니다. 그리고 또 '혼영'족이 얼마나 많아졌는지 알게 되는 기회였습니다. 좀더 좋은 자리에서 보기 위해 계속 취소 티켓을 살펴봤는데 한자리씩 취소표가 나오면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는 모습 영화를 좋아해서 혼자 보는 일이 많은 저를 주변 사람들이 신기하게 쳐다보던 게 불과 10년도 안되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Covid-19가 불러온 세태일까요, 아니면 정말 문화가 바뀐 것일까요?

인기 외화 쏟아지고 운영제한 완화...극장가 '활력'

Naver

인기 외화 쏟아지고 운영제한 완화...극장가 '활력'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3일 오전 7: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386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