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조금씩 더 많은 관객이 다시 극장을 찾고 있습니다. 며칠 전 아이맥스에서 'Dune'을 관람했습니다. 작정하고 찍은 진정 아이맥스 영화라는 생각이 들게 감독의 재능과 한스 짐머의 위대함을 느끼며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올해 본 약 30편 영화 중 베스트 무비는 아닐 수 있어도 (여전히 '프리가이'가 완결성, 재미, 메시지 측면에서 좀더 나은 느낌입니다) 2021년 모든 영화 통틀어 반드시 극장에서 그것도 아맥으로 봐야하는 영화라는 생각입니다. 아이맥스용 외화 블록버스터를 중심으로 극장 관객이 돌아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샹치, 007, 베놈(조금 떨어지지만). 그리고 이번 듄까지 아이맥스 티켓 대란을 보면 기대작에는 관객이 몰린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물론 여전히 2년 전처럼 다양한 장르 영화를 보기에는 상영작 수도, 확보하는 상영관 수도 부족하다는 인상입니다. 그리고 또 '혼영'족이 얼마나 많아졌는지 알게 되는 기회였습니다. 좀더 좋은 자리에서 보기 위해 계속 취소 티켓을 살펴봤는데 한자리씩 취소표가 나오면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는 모습 영화를 좋아해서 혼자 보는 일이 많은 저를 주변 사람들이 신기하게 쳐다보던 게 불과 10년도 안되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Covid-19가 불러온 세태일까요, 아니면 정말 문화가 바뀐 것일까요?

인기 외화 쏟아지고 운영제한 완화...극장가 '활력'

Naver

인기 외화 쏟아지고 운영제한 완화...극장가 '활력'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3일 오전 7: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블로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 집착, 신념, 두려움 – 당신을 망치는 3가지 필터 >

    1. 당신에게는 세 가지 여과 장치가 있는데, 첫째는 당신의 집착, 둘째는 당신의 신념, 셋째는 당신의 두려움입니다.

    ... 더 보기

    리더. 국어사전을 보면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구성원들에 대한 결정의 책임을 지고 또한 집단 외부와의 조정 기능의 역할도 하는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 더 보기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www.sisa-news.com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MZ 퇴사 사유 1위, 당신도? 일자리 판도가 바뀐다!

    M

    ... 더 보기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