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마케팅 트렌드는?] 2022년 마케팅 트렌드는 크게 두 가지의 특징이 보입니다. 하나는 일시적 유행이 아닌 불가역적 변화의 시작이며, 또 하나는 이것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매우 난감하다는 것입니다. 💥대중이 사라졌다 👉디지털과 코로나가 만나 <대중 사이의 관계를>를 더욱 빠르게 바꿔 버렸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전통적인 관계들이 스마트폰 중심의 디지털 네트워크로 급속도록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관계가 파괴됐습니다. 이를 마케팅적으로 해석해 본다면 핵심 타깃의 선호(preference)가 수시로 바뀌고 있으며, 그 때문에 유사 타깃의 확보나 그 네트워크를 통한 확산도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트렌드 리터러시(Trend Literacy)의 중요성 👉트렌드 리터러시(Trend Literacy)는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입니다. 트렌드를 일고 양상에 맞춰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정확한 타깃의 위치를 토대로 총공세를 하는 방식이 아닌, 타깃이 언제 어디서 왜 이합집산을 할 것인지 항상 촉각을 세우고 있어야 하며, 변화에 맞춰 대응을 해 나가야 합니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 환경이 코로나와 ATT정책 등을 통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마케터가 어떻게 막을 수 없습니다. 다면 이런 변화의 물결이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글은 모비인사이드 <2022,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는?>글을 요약 작성하였습니다.

[마케팅 인사이트] 2022,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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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2일 오전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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