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유명 VC인 세쿼이아 캐피털의 데이터 과학팀이 만든 Data-informed Product Building 을 번역한 글입니다. 1화인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에서는 제품의 성장 단계를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성장 지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등의 컨슈머 앱을 만들고 계신 팀에 도움이 될만한 자요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Build a Great Product

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3일 오전 4:1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필사노트] 마커스 버킹엄, 커트 코프만, '유능한 관리자'

    ... 더 보기

    14화 마커스 버킹엄, 커트 코프만, '유능한 관리자'

    Brunch Story

    14화 마커스 버킹엄, 커트 코프만, '유능한 관리자'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4,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