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유명 VC인 세쿼이아 캐피털의 데이터 과학팀이 만든 Data-informed Product Building 을 번역한 글입니다. 1화인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에서는 제품의 성장 단계를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성장 지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등의 컨슈머 앱을 만들고 계신 팀에 도움이 될만한 자요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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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의 제품 만들기 - #1. 제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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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3일 오전 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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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토큰 갯수 단계나 캐시 만료 시간이 기재되어 있진 않은데, 써 보면서 파악을 해 봐야겠습니다. 챗봇류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배치성 잡에는 여전히 명시적 캐싱이 낫긴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