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내가 아니다.> 네카라쿠배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학벌보다 '사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회사의 네임밸류에 대한 가치가 높아진 시대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당연하게도 큰 회사 안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A 회사에 다닌다는 것이 B 회사에 다니는 사람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에 대해 커리어 액셀러레이터 김나이님이 쓰신 글을 가져와봤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의 이름과 직급을 빼고 나를 소개하라고 하면, 뭐라고 소개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모두 언젠가는 회사의 이름을 내려놓게 될 것이고, 그 때 자신에게 진짜 무언가가 남으려면 회사는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의 '과정'이 되어야한다는 내용입니다.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의 단순한 네임밸류가 아니라, 이곳에서 어떤 경험을 쌓고 있는지, 또 그 경험이 내 삶에서 추구하고 있는 방향성에 부합하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고민이 단순히 이직할 때 뿐만 아니라 매일매일 일하는 업무에서도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 회사가 내가 아니다. 삼성전자에 다닌다고, 네카라쿠배 당토에 다닌다고 혹은 또다른 OO에 다닌다고 내가 그 회사가 아니다. - 전문성 혹은 뾰족한 실력, 탁월함은 OO회사에 다닌다고 쌓이는 것이 아니다. (확률을 높일 가능성은 있다) 어떤 관점으로 일을 보는가에 따라 쌓이는 것도, 속도도 다르다. 전체를 보고, 왜 하는지 알고, 비즈니스 임팩트와 구조를 보면서 일하는 사람과 당장 눈 앞에 일만 보는 사람 혹은 하느라고 하는 사람은 같은 곳에서 일하더라도 볼 수 있는 것, 쌓이는 것이 당연히 다르다. - 중요한 것은, "명함에서 회사 이름 & 직급 빼고 나를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가" 이고, -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의 방향성이 무엇인가, 회사에서 그와 관련된 어떤 경험을 쌓고 있는가이다. 회사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의 과정이 되어야 한다. 그 자체로 목표가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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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1일 오후 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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