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소비가 자신의 역사가 되는 시대에요. 내가 언제, 무슨 물건을, 어떻게 샀는지가 아주 중요한 스토리가 돼요. 그 스토리가 자신을 설명하는 거예요. 젊은 소비자들은 이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소비를 해요. 톨스토이를 읽었는지 안나 카레리나를 읽었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 패션 브랜드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를 읽어내고, 나는 왜 이 브랜드를 소비하는지. 그게 이 친구들에게는 진짜 매력적인 이야기예요. 조엘 킴벡 님, "스몰브랜드의 시대 아니다" 롱블랙 인터뷰 중 www.longblack.co * MZ 세대들은 왜 소비하는가? 에 대한 끝없는 탐색 브랜드의 서사가 중요해진 시대 문화가 곧 전략이며 마케팅이라는 세스고딘 형 말처럼 브랜딩과 이를 위한 콘텐츠 그리고 함께하는 사람들, 즉 커뮤니티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대아닐까 브랜딩과 마케팅과 콘텐츠를 동시에 고민하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써 콘텐츠는 왜, 어떻게 브랜드를 위해 작동하는지 또 이벤트와 마케팅은 무슨 서사에 뿌리를 두고 해야하는지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해진다... 하면 할수록 하기 어려워지는건 나이가 먹는다는 증거일까 ㅋ

롱블랙 LongBlack

LongBlack

롱블랙 LongBlac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2일 오전 2:5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❶경영진이 인재관리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음(54%)

    ... 더 보기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데일리경제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41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