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의 뉴스레터(이메일 마케팅) 사례 분석입니다. 총 4가지 종류로 나눠서 보네요. 1. 가입 및 구독 시점에 받아 보는 ‘웰컴 이메일’ 2. 학습을 시작한 후 매일, 매주 받는 2가지 종류의 ‘학습 동기부여 이메일’ 3. 학습을 완전히 멈춘 후 40일 만에 오는 최종(…) ‘학습 동기부여 이메일’ 4. 비정기적으로 오는 자체 콘텐츠 및 프로모션 콘텐츠 이메일과 서비스 업데이트 소식 이메일 듀오링고는 종종 ‘너무 많이 온다ㅠㅠ’, ‘끈질기다ㅠㅠ’ 싶을 정도로 뉴스레터를 보냅니다. 그런데 자발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가입한 서비스이므로 ‘다 저 잘 되라고’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메일함을 보며 참 복잡한 마음이 들어요ㅋㅋ 그런데 듀오링고 입장에서는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동기부여하기 위해 오랜 기간에 걸쳐 뉴스레터 제목 고민부터, 동기부여 콘텐츠 발송, 개인화한 학습 리포트 개선 등 여러 실험을 해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세히 팔로업하고 뜯어 보니 보이는 것들이 있군요.

이메일마케팅 사례 분석 #4 Duolingo

Medium

이메일마케팅 사례 분석 #4 Duolingo

2021년 11월 12일 오전 7:4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