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카톡보다 페이스북 메시지(이하 페메)를 자주 사용한다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실 거예요. 페이스북의 하락세에도 여전히 10대 후반 Z세대는 페메로 소통하는 비율이 높아 신기하다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이런 SNS 메신저 이용 트렌드가 변하고 있습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2021 온라인 소통 트렌드와 가족 가치관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만 18세 이하 Z세대의 페메 이용률은 49.0%, 인스타 DM 이용률은 57.7%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각각 62.3%, 39.5%였던 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큰데요. 왜 이런 변화가 생긴 걸까요? 💬 가장 큰 이유는 페이스북 이용자가 줄어들었기 때문이겠지만, 이외에도 DM의 매력 포인트를 알 수 있는 응답들이 있었습니다. 밀레니얼인 저는 친한 친구 리스트 기능 알지만 잘 안 쓰는데, 10대 친구들은 또 다른가 봅니다.. 격세지감.. 😥

요즘 Z세대가 페메보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20slab

요즘 Z세대가 페메보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5일 오전 4: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이직의 조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