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발견하는 UX 서비스의 새로운 쓸모] '쓸모'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하는 Z세대 1) IT 기기에 익숙한 Z세대는 알고리즘을 본인의 쓸모에 맞게 사용 (기록 삭제, 초기화, 콘텐츠 기록 추가 ->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원하는 형태로 변형) 2) 하나의 서비스에 여러개의 계정 사용 각 계정마다 콘셉트를 부여하여 셀프브랜딩용으로 활용 ->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의 용도를 전혀 다른 표현 방식으로 바꿈 Ex. 인스타그램, 굿노트, iOS 홈 위젯 커스텀 3) 짧고 단발적인 콘텐츠 선호 Ex. 틱톡 최대 60초 이내 영상 제작 Ex.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 '자본주의 키즈'에 맞춰 변하는 서비스 1) 경제적으로 구매력이 약한 z세대의 상황 보완 -> Z세대 플랫폼의 구매자의 11%가 40대이기에 부모의 구매 의사 결정에 z세대의 영향력이 있음 Ex. 토스 소액 주식 추천 Ex. 카카오 주식선물하기 Ex. 스타일쉐어 선물 요청하기

Z세대가 발견하는 UX 서비스의 새로운 쓸모

Brunch Story

Z세대가 발견하는 UX 서비스의 새로운 쓸모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6일 오전 1: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최근에 발견한 신박한 뉴스레터 Top 4

    1. 롱라이프랩(LLNC) : 시니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생각과 레퍼런스를 전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건축학 박사 과정 중인 분께서 운영하는 뉴스레터라서, 마치 논문처럼 꼼꼼하게 사례를 분석해

    ... 더 보기

     • 

    조회 431


    절대 폭락하지 않는 투자처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한 여름 밤의 콘텐츠 클럽 모집 안내

    1

    ... 더 보기

    [썸원 이벤트] 한 여름 밤의 콘텐츠 클럽 모임 안내

    somewon on Notion

    [썸원 이벤트] 한 여름 밤의 콘텐츠 클럽 모임 안내

    조회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