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가 깡패라는 증거] 💡스타벅스는 커피 비즈니스를 넘어 팬덤 비즈니스 중이다 1. 마케팅보다 큰 부동산 효과 -광고비를 거의 쓰지 않음(연 2500만원에 불과함) -광고 대신, 주요 도시 중심지를 스타벅스 간판으로 뒤덮음 = 그 자체가 마케팅 효과 -대부분의 매장은 변동월세 => 매출의 12%를 월세로 지급하니 스벅 입장에서는 리스크가 줄어듬 -건물주는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건물의 가치상승 효과를 믿고 변동월세로 거래함 2. 웬만한 회사 매출 맞먹는 굿즈 매출 -2011년 스타벅스코리아 디자인팀 신설 이후 매년 20%씩 굿즈매출 상승 -브랜드 파워 상승 > 브랜드 충성도 상승 > 굿즈 인기 상승 -굿즈만으로 연매출 2천억(2020년) => 매출 비교해보면? 시몬스 2715억, 푸마코리아 1455억, 맘스터치 2860억 3. 은행의 경쟁사 스타벅스 -선수금만 1800억 => 선수금: 선불충전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쌓인 현금 -토스보다 높지만, 은행과 달리 현금운용 규제를 받지 않음 -하나금융그룹 회장 '스타벅스는 또 하나의 경쟁자'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LongBlack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5:30

조회 26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44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