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 분야 자체가 진입장벽이 높은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못하다보니 경쟁이 끊이질 않는 분야. 각 업체들이 ‘어떻게’ 본인만의 경쟁력을 구축하여, ‘얼마나’ 높은 진입장벽을 쌓아올릴 수 있느냐가 이 전쟁을 끝낼 수 있는 키가 될 것 ————— 지난해 말 기준 네이버쇼핑이 17%, 쿠팡이 13%, 점유율 3%에 불과하던 쓱닷컴이 이베이코리아와 합쳐지면서 15%의 점유율로 2위가 됐다. 점유율이 비슷한 1~3위의 세 업체 중 절대 강자가 나타날 때까지 이커머스 업계는 치열하게 출혈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미국의 경우 아마존이 47%, 중국의 경우 알리바바가 56%로 이커머스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30%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업체가 나타날 때까지 지금처럼 적자를 불사하고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밑빠진 독에 물 붓는다, 이커머스 업계 출혈경쟁

n.news.naver.com

밑빠진 독에 물 붓는다, 이커머스 업계 출혈경쟁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7일 오전 1:41

조회 9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283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