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반려시장에는 지갑을 잘여는 고객들💳]
최근 이커머스의 트렌드는 어떨까요? 마케팅 업무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운영하는 빅인사이트가 공개한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에는 아래와 같은 순으로 고객이 지갑을 잘 연다는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산업별 구매 전환율 순위(산업(전환율))📊
1️⃣ 유아동(5.05%)
2️⃣ 반려동물(3.21%)
3️⃣ 식품(2.95%)
4️⃣ 뷰티(2.93%)
5️⃣ 패션의류(1.87%)
6️⃣ 잡화(1.74%)
7️⃣ 스포츠(1.34%)
8️⃣ 가구(0.72%)
위 결과는 100개 쇼핑몰을 대상으로 2021년 2월 부터 7월까지 6개월간 마케팅 업무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이용한 이커머스 고객들의 데이터를 해석한 것을 통해 도출 한 것 입니다.
1위와 2위를 보면 고객은 개인 만족의 소비 보다는 육아용품과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 구매에 적극적인 것으로 해석이 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두 산업의 경우 고객들이 구매 목적성을 가진 경우가 많고 이것이 높은 전환율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산업군 뿐만 아니라 유입 경로별 구매 전환율의 차이가 있었으며 구매 전환율이 가장 높은 유입경로는 자연검색 유입이였다. 자연검색 유입 유저 중 2.88%가 구매를 했으며 이메일을 통한 유입구매 2.59% 소셜채널 관련 방문은 1.13% 순이다.
유입채널별 구매 전환율 순위(채널(전환율))📊
1️⃣ 자연검색(2.88%)
2️⃣ 직접(2.85%)
3️⃣ 이메일(2.59%)
4️⃣ 유료검색(2.38%)
5️⃣ 추천(1.61%)
6️⃣ 기타(1.55%)
7️⃣ 제휴사(1.3%)
8️⃣ 소셜(1.23%)
9️⃣ 디스플레이광고(0.34%)
🔟 기타광고(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