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좋아하는 토스의 블로그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일상에서 자주 마주치는 거시경제 용어들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편은 GDP입니다. “GDP는 국내총생산인데, 1년 동안 한 나라 영토 안에서 생산된 재화와 서비스의 시장가치를 모두 합한 값이야...중략... 한 나라의 경제 규모를 의미하는 GDP가 탑 10이라는 것은 전 세계 200개가 넘는 국가 가운데서 덩치가 10위 안에 들 정도로 크다는 말이겠죠. 적절한 비유일지 모르겠으나, 학창 시절 덩치가 엄청 큰 친구들은 아무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하는 것처럼 경제 규모가 큰 나라 역시 국제사회에서 일단 어깨에 힘 좀 줄 수 있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 것 같아요."

매일 뉴스에서 보던 그 단어: GDP가 뭐지?

MLB를 살리러 온 구원자, 이정후와 오타니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매일 뉴스에서 보던 그 단어: GDP가 뭐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30일 오후 2:37

조회 1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

    ... 더 보기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