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까 > 고객 신용으로 후불이 가능한 신용카드에는 연회비 무료도 있고 어떤 지불에 대해서도 몇 퍼센트를 환원하는 것도 있어 어떻게 수익을 올리고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다. 이런 신용카드 수익에 대해선 결제 서비스 기업인 스트라이프(Stripe)에서 일하고 있는 블로거 패트릭 매킨지가 해설해 눈길을 끈다. 그에 따르면 신용카드는 일반적인 부정을 하지 않는 우수 사용자로부터 수익을 얻는 방법은 이자와 가맹점 수수료, 이용자 측 수수료, 마케팅 4가지가 있다고 한다. > 먼저 이자. 리볼빙 지불이나 분할 지불 등 신용카드 일부 지불 방식은 차입에 의한 이자가 걸린다. 소비자에게는 이자는 고맙지 않지만 매킨지에 따르면 판매자에게는 경쟁하는 타사보다 자사를 선택시키고 더 많은 이자를 사용해주는 중요한 과제 3종을 실현하는 궁극의 서비스라는 것. > 둘째는 가맹점 수수료. 캐시리스 사회라는 단어가 존재한다. 지폐나 동전보다 신용카드나 전자화폐 등 결제 방식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어떤 매장을 갈지 결정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판단 근거로 하는 사람도 일정 수 존재한다. 물론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거의 100% 가능하지만. > 셋째는 이용자 측 수수료. 신용카드 이용자 측 수수료에는 대략적으로 연회비, 분할 지불, 리볼링 지불 수수료 2가지가 존재한다. 이 가운데 분할 지불, 리볼링 지불 수수료에 대해선 한도액 초과 수수료와 지연 손해금 2종류가 존재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앱이나 자동 음성 응답 시스템 보급에 의해 소비자가 자신의 지불 상황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규제 당국으로부터 분할 지불, 리볼링 지불 수수료를 인하라는 압력이 있기 때문에 총 수익에 있어서 비율은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 세부 내용은 링크 참고 플리즈~~ ^^

신용카드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까 - 테크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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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까 - 테크레시피

2021년 12월 3일 오후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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