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역할을 맡으면 네트워크부터 구축하라[Monday HBR/롭 크로스]
Naver
<새로운 역할에서 빠르게 성과 내는 법> 연말과 연초의 조직개편이나 승진 등으로 인한 역할 전환은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된다. 🤔새로운 역할에서 빠르게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특징은? ‘패스트 무버’의 특징 가장 생산적이고 혁신적이며 새로운 역할에 잘 적응하는 사람들 - 매우 광범위하고 서로 이익이 되며 사기를 끌어올리는 관계를 구축한다 - 새로운 역할을 맡으면 넓은 네트워크로 빠르게 스며들어 영향력을 만들고, 부가가치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낸다 - 자신이 부족한 영역을 확인하고, 빈틈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을 찾고,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 회사의 비공식 조직도를 파악하고 일이 돌아가도록 도와줄 의지와 능력이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을 찾아낸다. - 영향력을 만들기 위해 해야하는 일 : 자신이 먼저 다가가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실질적인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거나 전문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하기 전에 이것이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지를 고민해야 한다. - 패스트 무버들은 도움이 되는 소수와 집중적으로 관계를 구축한다. 조직은 회의에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신규 직원과 베테랑을 연결하며, 첫해 내내 온보딩 프로그램을 지속하는 등의 일상적 절차를 신중하게 만들어 전환자를 한층 더 지원할 수 있다. 부서 이기주의를 넘나드는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코치와 멘토를 배치해 모범 사례를 전파할 수도 있다.
2021년 12월 6일 오전 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