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주민대책위 공동대표 강미경(41)씨는 “무분별한 은행 폐점은 이미 이곳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주민의 삶에 필요한 수많은 금융거래가 모두 은행을 통해 이뤄지는 상황에서 공공의 영역에서 해야 할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은행에 있다”고 지적했다. 국회입법조사처의 자료에 따르면 은행 점포 수는 2015년 말 7281개에서 올해 상반기 기준 6326개로 감소 추세다. 하반기에는 6183개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돼 6년 사이 전국에서 약 1100개가 사라지는 셈이다. 강씨는 “은행의 대면 창구가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금융소외 계층을 위한 대책 마련은 부족한 실정”이라며 “금융은 사적 이익만을 추구해선 안 되며 무조건 편리하고 빠른 것만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함께 갈 수 있도록 금융당국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키오스크 은행? 우린 어떡하라고"...강추위 속 피켓 든 노인들

중앙일보

"키오스크 은행? 우린 어떡하라고"...강추위 속 피켓 든 노인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8일 오전 7:31

댓글 3

함께 읽은 게시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NotebookLM 해설 - 진격의 AI, 개발자는 자멸할까?

G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