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28 외국계 회사는 아닌데 외국 솔 | 커리어리

퍼블리부 128 외국계 회사는 아닌데 외국 솔루션을 사용하고, 가끔 외국인 입사 지원자가 있어서 한달에 한번 이상은 영어로 메일을 작성해야 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오늘은 영어 비즈니스 이메일 노하우에 대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읽으면서 완성하는 '영어 비즈니스 이메일' 저자 손민지 먼저 비즈니스 이메일의 전체 포맷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전체 포맷은 국문으로 쓰는 메일과 유사해요. 1) 제목: subject line 3단어~8단어 길이로 메일 안건이 드러나게 선정해주시고, 완전한 문장 대신 명사구를 활용해 간략하게 써보세요. 불렛 포인트(bullet points), 즉 글머리 기호를 이용해 목차를 쓰는 느낌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2) ㅇㅇ님께: greeting 3) 짧은 인사말: brief pleasantry 인사말은 꼭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Thank you for~, I'm happy that~, I appreciate~, It was great to~로 시작해주시면 좋습니다. 4) 목적: purpose 5) 추가 정보: additional information 6) 행위 요청: call to action 7) 맺음말: closing message 포멀하게 마무리하거나 별다른 할 말이 없을 때는 감사의 뜻이 담긴 맺음말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표현들이 있죠.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약간 포멀한 느낌이 있는 표현입니다. Yours sincerely/kind regards/best wishes/thanks again/best. (감사합니다/건승을 기원합니다.) 8) OO드림: sign off 공손하게 요청할 때는 Could you please나 Please, 강하게 요청할 때는 We need 또는 Please make sure 부드럽게 거절할 때는 I'm afraid, I'm sorry to, 확실하게 거절하실 때는 I don't think it'd be possible 더욱더 부드럽게 요청하고 싶다면 Would it be feasible for you, I was wondering if

읽으면서 완성하는 '영어 비즈니스 이메일'

Publy

2021년 12월 9일 오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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