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들이 🎮콘솔게임으로 영역을 확장하 | 커리어리

국내 게임사들이 🎮콘솔게임으로 영역을 확장하려는 시도를 하는 중입니다.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가 주춤해짐에 따라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으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1. 게임은 한국이 만들어내는 문화콘텐츠 중 가장 큰 가치를 지닌 산업입니다. 오스카를 수상한 영화, K-POP으로 세계를 주름잡고 있는 음악과 함께 3대 문화콘텐츠 산업이지만, 시장규모 자체는 게임이 압도적입니다. 산업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업가치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만큼 게임 회사들이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력도 크다고 봐야겠지요.   🎮 게임: 넥슨 18조, 엔씨소프트 13조, 넷마블 8조 🎬 영화/드라마 : CJENM 2조, 스튜디오드래곤 2조, 제이콘텐트리 0.4조 🎧 음악 : SM 0.5조, JYP 0.6조, YG 0.4조 (2020/3/30 현재 기준) 2. 국내 콘솔게임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0.5조로 아직 작은 편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콘솔 플랫폼은 약 45조원 규모로 PC/모바일과 함께 3대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전세계 게임 시장규모 : 200조 ($160bn, 시장조사기관 Newzoo 2020년 추정) - 플랫폼별 점유율: 모바일 59%, PC 19%, 콘솔 22% 3. 앞으로 '마인크래프트'의 마이크로소프트 (제작사 Mojang을 14년에 인수) , '콜오브듀티', '오버워치' 시리즈로 유명한 액티비전블리자드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본격적인 경쟁이 예고됩니다. PC,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콘솔 게임 플랫폼에서도 전세계 유저들의 마음을 잘 사로잡을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국내 게임사, 60兆 콘솔게임 시장 정조준

Naver

2020년 3월 30일 오전 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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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걸릴 기술, 반년 만에 쌓는 법 1. 이렇게 숨 가쁘게 돌아가면 다들 어떤 박자로 호흡해야 합니까? "깨어 있거나 깊게 가거나. 깊이 가면 역사가 생겨요, 관계라는 자산이 생기죠. 그 팬덤의 불을 꺼뜨리지 않고 명성을 유지하려면 역시 한 우물을 파는 게 답이에요. 오래 하는 게 유리한 거죠. 방법으로는 혁신을 수용하면서 원리는 근본을 챙기는 거예요. 항상 '근본이 뭐였지?'를 묻고 아닌 건 버리면 돼요. 확고한 가치관이 있으면 자기 행동과 관계를 정리하는 기준이 생겨요." (송길영) 2. 목표가 뭐죠? "없어요. 계획이 있고 목표가 정확하면 불안했겠죠. 가령 어떤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걸 못하거나 수준에 못 미치면 안절부절못하잖아요. 저는 목표가 없어요. 그래서 아등바등 무리를 안 해요. 제가 원하는 건 오로지 무리가 없는 상태예요. 절대 무리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백현진) 3. 음식값을 싸게 받으라고 가르치는 근본적인 이유가 뭐지요? “80퍼센트 이상의 골목식당이 경험 부족이에요. 연륜이 다른데 1년 한 국숫집이 10년 한 국숫집과 똑같이 7천 원을 받아요. 이상한 거죠. 좀 부족해도 가격 메리트가 있으면 손님이 오고 경험이 쌓여요. 3년 걸려 쌓을 기술을 반년 만에 쌓을 수 있어요. 수련하고 버티려면 메뉴를 줄여야 해요. 기회를 얻기 위한 솔루션 중 하나죠.” (백종원) 4. 하루 종일 어떤 이야기를 하지요? "경영이라는 건 여럿이 같은 일을 이뤄가는 거에요. 공감이 가장 중요해요. 동료, 파트너들에게 '이 일이 맞다'라고 느끼도록 서로를 설득하는 거죠. 어떤 상황을 나와 비슷하게 느끼도록 시야의 각도가 비슷해지도록 자발적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정말 많은 대화를 합니다." (조수용) 5. 고여서 썩지 않고 시장에서 새롭게 살아남고 싶어 하는 이 시대의 창작자들에게 조언을 부탁합니다. "익숙한 경험, 자기만의 장르에 갇혀 있으면 금세 낡아버립니다. 의도적으로라도 다른 장르의 공간, 사람, 분위기에 자신을 자주 노출하세요. 저는 다행히 특이하고 대담한 취향의 사람들과 섞여 지냈고, 그때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와 퍼포먼스가 큰 자산이 됐어요. 뻔한 말 같지만 영화, 연극, 패션, 건축 다 모여서 어울리고 그 다양성을 수용한 경험이 엄청난 창작의 재료가 될 거에요. 어떤 형태든 소셜 믹스의 씨앗을 뿌리세요. 연극은 대학로, 밴드는 홍대, 패션은 청담동..... 한 곳에 머물지 말고 다른 동네에서 어울리고 섞이세요." (장영규) 🤔 큐레이터의 생각 지난해 여름 출간되었던 김지수 기자의 인터뷰집 중 일부 내용을 옮겨봤습니다. 한 해동안 책장에 묵혀두다가 뒤늦게 꺼내어 읽는데 마음을 파고드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매 인터뷰가 좋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마음을 끌었던 것은 태도라는 테마로 묶인 인터뷰들이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삶이란 어떤 것일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해야 할까요. 태도 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백종원 대표는 인터뷰 중 ‘수련’이라는 단어를 씁니다. 본래 '기술을 익히고 연륜을 쌓는다'는 의미를 갖는 단어일 텐데, 일을 대하는 태도라는 맥락에서 접하니 살짝 받아들이는 느낌이 달라집니다. 마치 최근 여기저기서 회자되었던 ‘추앙’처럼 말이죠. 자신의 영역에서 일가를 이룬 이들의 경험을 담은 종합 선물세트를 읽었으니, 이제 삶 속에서 실행만 하면 될 일입니다. 그런데 막상 '그래, 적용해볼까?' 생각하니 귀차니즘이 ‘응? 나 찾았니?’하며 맨 먼저 불쑥 머리를 들이밉니다. 역시 백종원 대표가 괜히 ‘수련’이라고 말한 게 아니었습니다.

3년 걸릴 기술, 반년 만에 쌓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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