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창업자, 마크 랜돌프의 <절대 성공하지 못할거야>를 읽었다. 1. "1997년에 나는 그저 내 회사를 시작하고 싶었고, 인터넷으로 무엇인가를 파는 일을 하고 싶었을 뿐이다. 그게 다였다." - 지금의 넷플릭스는 컨설턴트처럼 설계한 결과물이 아니다. 넷플릭스는 살아남았지만, 종국적으로는 처음 시작했던 모델은 사라졌다. 넷플릭스가 '성공하지 못할거야'라는 말은 반은 맞았고, 반은 틀렸다. 회사는 살아남았다. 모델이 바뀌었을 뿐. 2. "너는 힘 있는 사람들이 인정할 만큼 강인하거나 거침없어 보이지는 않아. 장점이라면, 직원들이 너를 좋아하고, 아무도 그만두지 않는다는 거지" - 창업자인 마크 랜돌프가 '투자자'역할을 했던 리드 헤이스팅스에게 들었던 이야기다. 초기 넷플릭스는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만들었다. 리드 헤이스팅스는 초기 자본을 투자하고, 파트타임으로만 팀에 참여했고, 넷플릭스가 궤도에 올라오면서 리드는 마크에게 좋은 CEO자격이 없으니, 자신에게 CEO자리를 위임하고, 다른 롤을 맡으라는 제안을 받았다. 마크는 이 제안을 받아들였다. 회사라는 건 한 명의 사람이 좌지우지할 수 있는 조직이 아니다. 그 한 사람이 창업자라도 말이다. 3. "꼭 돈 때문에 일한 것은 아니었다. 일을 할 때는 내가 쓸모 있다는 생각에 기쁨을 느꼈다. 나는 일을 부자가 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한 적이 없었다. 좋은 일을 한다는 짜릿함, 문제를 해결했다는 기쁨을 느끼게 하는 수단이었다. 넷플릭스에는 엄청나게 복잡한 문제들이 있었고, 나는 뛰어난 사람들과 머리를 맞대고 그 문제들을 악착같이 해결해내려고 애쓸 때 기쁨을 느꼈다." - 마크 랜돌프는 닷컴 버블 직후 넷플릭스를 상장한 후 몇년 뒤, 회사를 퇴사한다. 그것이 본인의 행복의 기준과 맞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회사라 할지라도, 자신의 기준과 맞는 삶을 살기 위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겨를이 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2일 오후 1: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957


    🎯 유튜브에 100번째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 더 보기

    달레의 코딩 테스트

    YouTube

    달레의 코딩 테스트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35 • 조회 3,622


    프론트엔드의 역사 with React,Typescript,Next.js

    개발을 아예 모르거나 다른 개발은 알고있지만 프론트엔드와 웹에대한 지식은 없는 분들에게 프론트엔드의 기술스택이 나온 이유를 쉽게 설명하기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