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체불가능한 토큰 'NFT' , 다른 기업에서는? > ◆ NFT (Non-Fungible Token)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 # 비트코인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가상 화폐의 한 종류 # 기존의 가상 자산과 달리 상호 교환이 불가능 #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이 불가능한 가상 화폐라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 ◆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희소성을 인증하기 어려운 온라인에서는 '가치'가 발생하기 힘듦 NFT는 이것을 증명하는 역할로, 온라인에서도 가치를 갖게 만든다. 내가 고유한 가치를 거래하게 된다면 '경제'가 생성된다. EX) - Beeple이라 불리는 미디어 아티스트는 자신의 NFT 작품을 약 784억에 판매 - NFT가 적용된 MBC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한 한 교포 분의 '무야호' 영상은 950만 원에 낙찰! -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인공지능 알파고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던 대국은 NFT로 경매에 나와 2억 5천만 원에 낙찰 ◆ 다른 기업에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할까? 1. 루이비통 희소성과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정품 인증서를 발급 예정 이 인증서는 곧 NFT이다. 희소성과 고유성이랑은 측면에서 명품과 NFT는 매우 유사하다고 보고 있다. 2.나이키 나이키는 운동화 정보를 NFT로 만드는 특허를 등록하였다.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신발의 고유한 NFT도 함께 받게 되며,이를 통해 운동화의 소유권을 추적하고,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곧 추후 중고거래 시, NFT를 서로 주고 받을 수도 3. 하이브,SM 등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에서도 소속 아이돌의 디지털 콘텐츠나 상품을 NFT를 활용해 디지털 자산화하고자 한다. EX) 아이돌 한정 포토카드를 NFT로 만든 뒤, 플랫폼을 통해 수집하거나 교환할 수 있도록 함(하이브) 최근 업비트 프로모션에서 브레이브 걸스 일러스트가 NFT로 발매됐었다. NFT에 대해 너무 많이 듣고 있지만, 정확히 잘 알지는 못했는데 어느정도는 이해했다. 올해 회사에서 파트원들과 함께 준비한 포럼에 연사로 모시고 온 장동선 박사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더욱 이해 될 것! https://youtu.be/pH7OKXpNT6U

우리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www.openads.co.kr

우리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4일 오전 1: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81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