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Openads
< 대체불가능한 토큰 'NFT' , 다른 기업에서는? > ◆ NFT (Non-Fungible Token)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 # 비트코인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가상 화폐의 한 종류 # 기존의 가상 자산과 달리 상호 교환이 불가능 #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이 불가능한 가상 화폐라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 ◆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희소성을 인증하기 어려운 온라인에서는 '가치'가 발생하기 힘듦 NFT는 이것을 증명하는 역할로, 온라인에서도 가치를 갖게 만든다. 내가 고유한 가치를 거래하게 된다면 '경제'가 생성된다. EX) - Beeple이라 불리는 미디어 아티스트는 자신의 NFT 작품을 약 784억에 판매 - NFT가 적용된 MBC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한 한 교포 분의 '무야호' 영상은 950만 원에 낙찰! -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인공지능 알파고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던 대국은 NFT로 경매에 나와 2억 5천만 원에 낙찰 ◆ 다른 기업에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할까? 1. 루이비통 희소성과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정품 인증서를 발급 예정 이 인증서는 곧 NFT이다. 희소성과 고유성이랑은 측면에서 명품과 NFT는 매우 유사하다고 보고 있다. 2.나이키 나이키는 운동화 정보를 NFT로 만드는 특허를 등록하였다.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신발의 고유한 NFT도 함께 받게 되며,이를 통해 운동화의 소유권을 추적하고,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곧 추후 중고거래 시, NFT를 서로 주고 받을 수도 3. 하이브,SM 등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에서도 소속 아이돌의 디지털 콘텐츠나 상품을 NFT를 활용해 디지털 자산화하고자 한다. EX) 아이돌 한정 포토카드를 NFT로 만든 뒤, 플랫폼을 통해 수집하거나 교환할 수 있도록 함(하이브) 최근 업비트 프로모션에서 브레이브 걸스 일러스트가 NFT로 발매됐었다. NFT에 대해 너무 많이 듣고 있지만, 정확히 잘 알지는 못했는데 어느정도는 이해했다. 올해 회사에서 파트원들과 함께 준비한 포럼에 연사로 모시고 온 장동선 박사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더욱 이해 될 것! https://youtu.be/pH7OKXpNT6U
2021년 12월 14일 오전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