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곳에서 떨어진 고양이가 덜 다친다?!> 1987년 미국 수위학협회 저널에 한 논문이 잘표 됬습니다. 5개월간 고양이 132마리를 진찰한 결과 6충 이하에서 떨어진 고양이보다 7층 이상에서 추락한 고양이가 부상이 덜 했다는 내용입니다. 일부 주장은 고양이의 추락 지점이 고층일 수록 몸을 활짝 펼처 공기 저항을 키울 시간적 여유가 많아지므로 안전착지 확률이 증가한다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한 신문 칼럼에서 위 연구에 치명적인 결함을 지적했습니다. 바로 '병원에 온 고양이'만울 들여다 봣다는것 '이미 사망한 고양이'는 아예 연구 대상에서 빠져있었고, 7층 이상에서 떨어지면 생존율이 낮아진다는 점을 간과했던 것 입니다. 즉 생존 사례에만 집중하다 사망자들이 주는 정보는 무시하는 '생존 편향' 오류를 저질럿 다는 것 입니다.

기업이 '사망자'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이유 - Growth | 더플랩 인사이트

Thepllab

기업이 '사망자'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이유 - Growth | 더플랩 인사이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31일 오전 6: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56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